벤처투자, 모태조합 출자사업 공고
벤처투자, 모태조합 출자사업 공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중소기업청은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창업초기 기업 및 녹색·신성장 동력 분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벤처투자조합 결성 지원을 위해 약 2130억원을 투입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기청의 이 같은 결정에 따라 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주)는 21일 2010년도 2차 모태조합 출자사업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2차 출자사업에서는 창업초기기업과 녹색·신성장 산업 육성, 해외기업 M&A조합 결성 지원과 특허기술의 사업화, 영화·방송통신 등 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해 집중 출자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와 관련한 1인 창조기업 육성 등 창업활성화와 초기기업 지원이라는 정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창업초기기업펀드의 경우 결성총액의 70%까지 출자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해외 기업의 인수합병(M&A)을 지원할 수 있는 해외 중소기업 M&A 펀드가 새로이 출자사업 분야에 포함됐다.

특히, 비드라마 방송콘텐츠와 영화 분야에 대한 투자지원 확대를 위해 방송발전기금과 영화발전기금으로부터 각 100억원과 110억원의 신규자금이 모태펀드로 투입됐다.

더불어, 지난 2월 한국정책금융공사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결성된 1200억원 규모의 KoFC-KVIC 일자리창출펀드도 이번 출자사업 시 함께 공고해 운용사를 선정키로 했다.

일자리창출 펀드 중 1000억원은 생산설비의 증설 등 신규투자의 발생으로 일자리창출의 효과가 높으며 기술력이 우수한 성장단계의 중소·벤처기업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는 펀드에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을 위해서도 200억원을 출자할 계획이며, 지식경제부가 선정한 16개 신성장동력 분야의 기업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펀드에 결성액의 50%씩 출자할 방침이다.

모태조합의 2010년 2차 출자사업부터는 신설창투사로 참여할 수 있는 신청요건도 완화해 출자신청대상을 확대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신설 VC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2차 모태조합 및 KoFC-KVIC 일자리창출펀드 출자 신청은 오는 7월 5일 오후 4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vic.co.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