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4대강 '입씨름'…"예정대로" vs "민심은 중단"
여·야, 4대강 '입씨름'…"예정대로" vs "민심은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여야가 4대강 사업추진을 놓고 또다시 입씨름이다. 한나라당은 예정대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민주당은 중단하는 것이 민심이라고 맞받아치고 있다.  

한나라당은 정부가 전국 4대강 보에 수문을 설치하기 시작한 것과 관련해 이미 상당 부분 진척된 사업인 만큼 효율성을 위해서라도 예정대로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정옥임 원내대변인은 전화 통화에서 수문 설치는 속도내기가 아니라 예정대로 가는 것일 뿐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KBS가 19일 보도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정부가 무리하게 4대강 사업을 밀어붙인다는 야당의 비판에 대해서는 영산강이 맑아지는 모습을 보면 여론이 많이 바뀔 것이라며, 국민의 오해와 불신은 소통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고 방송은 전했다.

반면, 민주당은 이날 정부가 전국 4대강 보에 수문을 설치하기 시작한 것과 관련, "6.2 지방선거의 민심은 4대강 사업을 중단하라는 것"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우상호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은 얼마나 더 민심을 외면하려는지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제는 4대강 사업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현희 원내대변인도 구두 논평에서 "수문설치는 지방선거 민심과 동떨어진 것"이라며 "정부는 민심을 겸허하게 수용해 사업을 일단 중단하고 치수 사업이나 홍수예방사업 위주로 필요성 여부를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4대강 사업은 야당 뿐 아니라 시민사회단체나 종교계에서도 반대하고 있다"며 "당내 특위 차원에서 공사 중단을 위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와는 별도로 한나라당에 '4대강 사업 검증특위'의 구성을 촉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