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미래의 스타 10명에 기성용·정대세
[월드컵] 미래의 스타 10명에 기성용·정대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축구 국가대표 주전 미드필더 기성용(21.셀틱)과 북한의 '인민 루니' 정대세(26.가와사키)가 축구 전문매체 골닷컴이 선정한 '남아공 월드컵 10명의 미래 스타'에 선정됐다.

골닷컴은 6일 "이들 10명은 상위권 팀에서 뛰는 선수들도 아니고 심지어 베스트 11로 나오지 못할 수도 있다."면서 "그러나 이 선수들의 능력은 밝은 미래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골닷컴은 '흙 속의 진주' 10명 가운데 5위로 기성용을 선정하고 "'데이비드 기'라는 영어 이름이 있는 기성용은 미드필드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쳐 한국의 '스티브 제라드'로도 불린다"며 "아시아 전체를 통틀어서 가장 흥미로운 선수 가운데 한 명인 기성용은 2007년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고 소개됐다.

골닷컴은 "기성용이 박지성, 이청용과 함께 한국 대표팀 사상 가장 훌륭한 미드필드 전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한국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할 것이라는 데 돈을 걸지 마라"고 조크성 논평을 덧붙였다.

이 매체는 8위로 꼽힌 정대세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태어났으며 브라질, 포르투갈, 코트디부아르를 상대해야 하는 북한 대표팀의 희망"이라며 "그리스와 평가전에서 두 골을 넣으며 페널티 지역에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고 소개했다.

골닷컴이 선정한 10명의 유망주는 주로 중하위팀 소속이다. 한국과 같은 B조 그리스의 소티리스 니니스(파나티나이코스)가 10위에, 일본의 모리모토 다카유키(카타니아)가 7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슬로바키아의 미드필더 마레크 함시크(나폴리)가 선정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