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신 개념 HTS 'Hi-Five CEO' 출시
하나대투證, 신 개념 HTS 'Hi-Five CEO'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31일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신 개념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인 'Hi-Five CE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Hi-Five CEO'는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최소의 화면을 통해 집약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사용 빈도가 많은 최적의 컨텐츠만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현재 각 증권사의 HTS는 전문가와 일반투자가용 구별 없이 획일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층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하나대투증권은 자사 HTS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HTS 사용자 통계조사를 실시한 결과 80% 이상의 고객이 10개 미만의 화면을 이용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HTS를 표방하며 CEO버전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HTS는 무엇보다 기존 HTS와는 달리 최소. 최적의 화면을 통해 일반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데 주안점을 뒀다.

‘CEO 시스템’의 특징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CEO 리포트’는 모든 고객을 CEO로 설정, HTS를 접속하면 보고서 형식으로 당일의 고객 자산현황, 시장정보, 리서치 정보 및 고객자산 분석 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CEO 시스템 내에서 하나대투증권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투자 전문가인 멘토(Mentor)를 직접 지정해 특급 프리미엄 투자자문 및 개인별 맞춤 투자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뉴스 조회 역시 주제별 실시간 조회와 함께 한 눈에 필요한 뉴스 정보를 쉽게 파악이 가능하도록 했고, 글로벌증시 동조화 추세에 맞춰 세계증시 정보 등도 대폭 보강했다. 'CEO카페'라는 코너를 통해서는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 등을 통해 투자정보 이외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하나대투증권 CIO 김지은 상무는 "하나대투증권의 CEO 시스템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철저하게 고객지향적 설계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개념의 HTS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