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베트남 온라인 증권시장 접수한다"
우리투자證 "베트남 온라인 증권시장 접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우리투자증권이 베트남 온라인 증권시장 석권을 위해 베트남 영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31일 베트남 합작회사인 우리CBV증권 호치민지점 오픈 및 온라인 매매시스템인 '머그(MUG)' 런칭 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베트남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호치민지점 오픈으로 그 동안 수도인 하노이 중심의 본사영업에서 벗어나 경제중심인 호치민시를 비즈니스 거점으로 베트남 전국영업을 본격할 수 있게 됐다.

우리투자증권은 지난해 9월 CBV증권 지분 49%를 인수해 베트남 합작증권사인 우리CBV증권을 출범시켰으며, 현재 하노이를 본사로 호치민지점 등 3개 지점과 15개의 영업소 등의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CBV증권은 베트남증권 종합지수에 해당하는 VSI지수를 자체 개발해 블룸버그와 로이터 등에 제공하는 등 해외에도 지명도를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국영기업 IPO와 기업구조조정 자문 수행 등 IB자문 실적도 기록하고 있는 증권사이다.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 관계자는 "우리CBV증권은 3년 내 베트남 상위 5위권 증권사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리투자증권 온라인 매매시스템인 머그(mug) 런칭을 통해 베트남 온라인 증권시장을 석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점식에는 황성호 우리투자증권 사장, 이득희 우리투자증권 감사, 응이어 우리CBV증권 사장 및 싱 호치민거래소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