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 행복맘적금' 판매
국민銀, 'KB 행복맘적금'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국민은행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우대이율 및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KB 행복맘적금'을 오는 6월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출산을 테마로 다양한 우대이율과 산모를 위한 보험서비스 등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성(母性)특화형' 상품으로, 최고 연 3.30%의 기본이율과 최고 연 0.8%P의 우대이율, 가입축하이율 연 0.3%P로 구성돼 있다.

자유적립식적금으로 계약기간은 6~36개월이며, 계약기간 36개월 기준 최고 연 4.4% 까지 가능하다. 최초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 최대 월 3백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우대이율 세부항목으로는 'KB고운맘신용카드' 보유고객에게 제공하는 우대이율 연0.2%p, 출산축하우대이율 연0.10%p, 태아를 포함해 자녀가 둘인 경우 0.2%p, 셋 이상인 경우 0.5%p를 드리는 다자녀 우대이율등으로 구성된다. 계약기간 1년 이상인 신규 고객은 올해 말까지(조기 종료가능) 한시적으로 연0.30%p를 추가로 제공한다.

부가서비스로는 적금 만기를 출산 예정일 또는 아이의 백일 등에 맞출 수 있도록 일단위로 가입 가능한 '만기 Self Design 기능', 통장에 아이의 태명 및 아이에게 바라는 희망문구를 인자할 수 있는 '행복맘 아이사랑 서비스', 임산부가 출산·산후조리 등 불가피한 사유로 만기 당일 해지가 불가능한 점을 고려해 적금 만기 후 3개월 까지 가입시의 기본이율을 제공하는 '산모사랑 만기우대 서비스' 및  임신기간 동안 임신 관련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산모사랑 보험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