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Master PB 4명 신규 선정
삼성證, Master PB 4명 신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삼성증권은 24일 자사 최고등급 PB(Private Banker)인 'Master PB' 4명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밝혔다.

'Master PB'는 관리하는 고객자산이 1000억원 이상이며 1억원 이상 고객수 80명 이상, 직전 2년간 민원 및 징계 전무, 영업경력 최소 5년 이상 등 필수조건을 갖춘 PB 중 임원진들의 엄격한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Master PB 4명이 관리하는 고객자산은 1조 800억원에 달한다.

삼성증권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Master PB'를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 36명이 활동 중이다. 특히, 이 중 11명은 그 동안 지점장으로 승진하는 등 리테일 영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리테일사업본부 이기훈 상무는 "업계 트렌드가 자산관리영업으로 넘어오면서 핵심 PB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영업뿐만이 아니라, 신입 PB들의 롤 모델 측면에서도 Master PB가 상징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임원 수준의 대우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Master PB'들에게 삼성증권은 지점내 고품격 인테리어의 전용사무실 제공, 매년 고급 종합 건강검진 제공, 전담 보조 PB지원, 해외연수 지원, 휴대전화 사용료 지원 등 임원과 동일한 수준의 사무환경과 복지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우수 PB확보를 위해 자체적으로 PB수준별로 4단계의 ‘PB School’과 성균관대 경영대학원과 연계한 ‘Global PB고급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강남권을 중심으로 은행권 우수 경력PB 영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