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세종시 '자신감'?…"옳은 일, 당당하게!"
MB 세종시 '자신감'?…"옳은 일, 당당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박물관건립위원 조찬, "작은 시비 얽매이지 말라"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세종시 문제에 대해 강한 자신감과 함께 가속도가 붙은 행보를 보여 주목된다.

이 대통령은 12일 "작은 시시비비에 얽매이지 말고 국가와 국민에 도움이 되는 옳은 일이라면 그 방향으로 당당하게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 문제를 염두에 둔 언급으로 해석된다.

이 대통령은 이날 대한민국역사박물관건립위원회 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조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가 이만큼 온 것은 무엇보다 자유민주주의를 택하고 지켰기 때문"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또 "100여년 전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못 살았던 우리가 오늘날 세계의 주목을 받는 국가가 되고, 또 원조를 받던 입장에서 당대에 원조를 주는 나라가 된 것은 기적과 같은 일"이라면서 "자라나는 세대에게 지금의 대한민국이 그냥 이뤄진 것이 아니라 엄청난 땀과 눈물, 희생의 결과임을 분명하게 가르칠 필요가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대통령은 건립위원들에게 "역사박물관이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과 민족의 자존심을 심어주는 대한민국 발전사의 보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