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차세대 협업 프로젝트 선봬
한국IBM, 차세대 협업 프로젝트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한국IBM은 차세대 협업 프로젝트인 '벌컨 프로젝트(Vulcan Project)' 와 기업의 비즈니스 속도와 성장을 지원하는 '협업 아젠다'를 선보였다.

한국IBM은 4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Lotusphere Comes To You 2010' 컨퍼런스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방안을 발표했다.

'벌컨 프로젝트'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on-premise: 구매하여 직접 운영 관리하는 모델) 시스템부터 서비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소셜 네트워크, 데스크톱, 넷북,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합한 차세대 협업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IBM은 차세대 협업 시스템이 구축되면 현재 개발 중인 소셜 애널리틱스(Social Analytics)를 이용해 방대한 시스템 속에서 분석한 중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IBM은 기업이 실제적인 비즈니스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산업별 전문가, 소프트웨어 전문가,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기업의 협업 로드맵과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협업 아젠다'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위해 방한한 IBM 아시아태평양 로터스 총괄담당 에드워드 오렌지 부사장은 "기업 임원들은 협업 솔루션 선택 시 산업별 특성과 전문성을 반영했는가와 실제 비즈니스 개선 효과를 중요하게 여긴다"면서 "IBM은 '협업 아젠다'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IBM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혁신에 최적화된 웹기반 협업 솔루션 로터스라이브(LotusLive)의 차세대 전략도 발표했다.

한국IBM 로터스사업부 김욱 사업부장은 "올해 포탈 협업 시장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주요 경쟁사 정책에 대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반영하고, 로터스라이브를 통해 SaaS(서비스용 소프트웨어)기반 협업 환경의 시장에서 전략적인 윈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