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富·貧國, 물리적 요소보다 정책선택이 좌우"
MB, "富·貧國, 물리적 요소보다 정책선택이 좌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익위해서라면 전인미답의 길이라도..."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과 국가와 세계의 진정한 이익을 위해서라면, '전인미답'의  길이라 할지라도 과감하게 열어가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24일 미래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공동주최로 신라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코리아 2010'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세계 경제의 600년 흥망사를 연구한 한 학자는 '부유한 나라와 가난한 나라를 가르는 변수는 국토나 자원과 같은 이미 가지고 있는 물리적 요소가 아니라 미래를 향한 정책의 선택에 있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의 이 같은 언급은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정책적 당위성에 대한 소신을 간접적으로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대한민국을 선진국에 진입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출범했다"면서 "2012년 글로벌 코리아 회의가 열릴 때쯤이면 한국 정부의 약속이 어떻게 실현됐는지 여러분 눈으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정운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대통령은 또 "세계 경제는 정부 차원의 국제공조와 공공부문 수요에 의해서 회복 기미를 보이고는 있지만 민간소비와 투자, 그리고 일자리 창출은 아직 미흡한 상황"이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한국을 비롯해 세계경제가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있는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민간 부문의 고용과 투자를 활성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은 개발도상국과의 개발협력 과정에서 정부나 공공기관의 추천을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연수교육과 경제교육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는 그 범위와 대상을 민간부문으로까지 넓히는 '지식 파트너십'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