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朴 대통령' 만들려면 수정안 설득하라"
김영삼, "'朴 대통령' 만들려면 수정안 설득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논란 '또 훈수'..."차기 특정인 안 되게 하는 건 너무 쉬운 일"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 김영삼 전 대통령이 최근 김무성·이성헌 의원 등 자신의 계보인 '민주계' 출신 한나라당내 친박계(친박근혜계) 의원들에게 '세종시 수정론'을 찬성하도록 설득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문화일보는 24일 김 전 대통령이 설 전에 김 의원 등을 상도동 자택에서 만나 2시간 가량 대화를 나누며 "(현직)대통령이 (후임)대통령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대통령이 안 되게는 할 수 있다"며 세종시 문제에 대해 박근혜 전 대표가 입장을 바꿔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김 전 대통령은 또 "현직 대통령이 누구를 안 되게 하는 건 너무나 쉬운 일인 만큼 박 전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과 각을 세워야 할 이유가 없다"며 "이런 것을 염두에 두고 박 전 대표를 잘 보필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대통령은 특히 최근 대법원 등 7개 독립기관을 세종시로 이전하자는 내용의 절충안을 낸 김 의원과는 두 차례 이상 만나 세종시 수정론을 강하게 설득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이와 관련, 김 전 대통령측이 전화통화를 통해 "(김 전 대통령이) 우리가 너무 세종시에 올인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이 의원 등에게) 했다"며 "그것은 그 분들 뿐 아니라 명절에 온 인사들에게 모두 한 말"이라고 말했다고, 뉴시스가 이날 보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