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銀, 지수연동예금 2종 판매
한국씨티銀, 지수연동예금 2종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오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스타트 코리아(Start Korea) 지수연동예금 3호'와 '인크레더블 메탈(Incredible Metal)지수연동정기예금 1호'를 판매한다.

스타트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3호는 코스피 200지수와 연동되는 1년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고 연 17.55%(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관찰기간 중(장중지수 포함) 지수가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연 6.02%(세전)의 수익률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 17.55%까지 수익률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액 범위 내에서 만기가 1년 이상인 연 6.0%(세전)의 양도성예금증서(CD)와 연 5.8%(세전)의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다.

인크레더블 메탈 지수연동예금 1호는 런던 금속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A등급 구리가격1)과 Primary 알루미늄가격2)의 종가의 평균 상승률에 연동되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최고 연 16.83%(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관찰 기간 중 두 금속 가격의 평균 상승률이 매일 종가에 대해 기준지수대비 35%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엔 연 5.5%(세전)의 수익률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35%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6.83%까지 수익률이 가능하다.

단, 원금보장은 만기 해지 시에만 적용되며, 중도 해지 시에는 이자율은 0%이며 중도 해지 시 수수료가 부과되여 원금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만기 시에도 연동된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이자율이 0%가 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지수연동예금은 해당지수가 하락할지라도 만기 시 원금 보장이 되는 상품이며 또한 중도해지 하지 않는 한 원금손실의 위험이 없이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