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올 매출 36.4조…大生 1분기 중 상장"
한화, "올 매출 36.4조…大生 1분기 중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O 해외 투자 확대…금융 네트워크 구현
김 회장 "글로벌 영토 확장, 신사업 육성"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한화그룹이 올해 36조 4503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 모도 2조원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대비 각각 10.4%, 12% 늘어난 규모다.

한화그룹은 18일 오전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김승연 회장 및 계열사 대표이사, 경영기획실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김승연 회장은 "'Great Challenge 2011'의 중간연도인 올해는 지난해의 성공적인 위기 극복에 이어 다가올 새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극기상진(克己常進, 자신을 이기고 항상 앞으로 나아간다)으로 글로벌 성장 엔진을 본격 가동, 해외시장 개척을 가속화함으로써 글로벌 영토확장에 전력을 다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올해를 '대도약과 전진의 해'로 정하고 ▲신성장동력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개편 로드맵 구축 ▲재무ㆍ인적 자원 역량 확보 ▲글로벌 성장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투자를 전년비 72% 확대된 6000억원으로 설정, 보다 공격적인 글로벌 경영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자원개발, 태양광, 2차전지, 바이오, 친환경, 연구개발(R&D) 분야에 중점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신규사업을 적극 육성하고, 기존사업에 대해서는 '선택과 집중'을 실행키로 했다.

사업별로는 지난해 레저 3사를 통합하고 해외 리조트 인수에 성공한 한화호텔&리조트와 한화손해보험ㆍ제일화재를 통합한 한화손해보험의 통합 시너지를 조기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대한생명은 1분기 내 기업공개(IPO)와 사명 변경을 추진해 금융 부문의 중추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전 금융 부문이 통일된 브랜드하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화 금융 네트워크'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화석유화학, 한화L&C, 한화건설 등 제조ㆍ건설 계열사는 신성장 동력 기회를 모색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시장 다변화, R&D 확충 등으로 그룹 중장기 발전의 토대로 반들 방침이다.

채용은 전년대비 400여명 증가한 3400여명 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대졸 신입사원은 600명 정도로 정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비용절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제품에 대한 로열티를 높여 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부채비율은 137%로 전년 수준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금춘수 경영기획실 사장은 "2009년이 내실경영을 다진 해였다면 올해는 이를 기반으로 신규사업, 해외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공격 경영의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