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公, 한강신도시 자연& 힐스테이트 1,382가구 공급
경기도시公, 한강신도시 자연& 힐스테이트 1,382가구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경옥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한강신도시 자연& 힐스테이트’ 1,382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사가 분양하는 Ab-07블록 ‘자연& 힐스테이트’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총 1,400여 가구 대단지로 건설된다.

이번 분양의 경우,  현대건설 컨소시엄(힐스테이트)이 시공을 맡았고 분양가도 3.3㎡당 910만원으로 합리적으로 책정돼, 투자 가치를 내다본 청약 대기자들이 크게 몰릴 전망이다.

청약 일정은 17일 특별분양을 시작으로 18일 우선분양, 21일 1순위 청약, 22일 2순위 청약, 23일 3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30일 한다.

경기도시공사 ‘한강신도시 자연& 힐스테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유비쿼터스 안전시스템’이다.

또한 ‘범죄예방 사전 방지를 위한 환경설계(CPTED, Crime Prevention Environmental Design)’를 채택해 여성, 어린이, 노인 등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동·하절기와 우천시 여성과 아이들이 편안하게 외부 차량을 기다릴 수 있도록 단지 입구에 ‘차량대기장소(Drop-off Zone)’를 설치한다.

아울러 단지 내부에 근린공원의 녹지를 연결하고, 단지 중심에 실개천을 조성하는 등 ‘단지 내 숲속 공간’을 만들어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김동석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처장은 “‘한강신도시 자연& 힐스테이트’는 휴대용 무선단말기를 소지한 가족 구성원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가족안심시스템’을 도입했다”면서 “단지 내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할 때도 위치 확인이 가능하고 위급 상황 발생시 해당 가구에 통보돼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