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보다 더 만화같은 '드래곤볼 온라인'
만화보다 더 만화같은 '드래곤볼 온라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툰렌더링 기법 사용…원작 느낌 완벽하게 구현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최근 카툰렌더링 기법의 대표게임으로 '드래곤볼 온라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 카툰렌더링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래곤볼 온라인'
20세기 최고의 만화라고 불리는 '드래곤볼'을 전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화한 이 게임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원작의 느낌을 얼마나 잘 살릴 수 있을 지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에 드래곤볼 온라인은 기획, 제작단계부터 원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지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를 위해 선택된 방법은 카툰렌더링(Cartoon Rendering) 기법.

카툰렌더링 기법은 3D 그래픽을 2D처럼 표현, 만화적인 느낌을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그래픽 기술로 화려하고 정교해 보이지만 차가운 느낌이 강한 3D 그래픽에 비해 부드럽고 익숙한 느낌으로 거부감을 낮춘 것이 큰 장점이다.

이 기법은 3D의 섬세하고 정확한 표현과 2D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잘 조화되는 기법으로 만화를 보고 있는 착각에 빠질 듯한 현실감을 선사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카툰렌더링 기법을 사용해 표현해낸 드래곤볼 온라인은 원작자의 그림체를 그대로 재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2차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드래곤볼 온라인의 원작 재현도에 대해서 후한 점수를 받은 것.

특히, 만화적 요소를 강조해 드래곤볼이 가지고 있는 감수성을 끌어내고 몰입력을 강화시키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CJ인터넷은 "카툰렌더링 기법의 도입은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의 재치와 상상력이 발현된 그림체를 그대로 옮겨 올 수 있는 유일한 그래픽 기법이었다"며 "게임의 스토리 뿐만 아니라 그래픽을 통해 토리야마 아키라를 느끼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한 방법이 될 것"라고 말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곧 3차 프리미엄 테스트를 거쳐 오픈 베타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