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신탁영업 본격화
삼성생명, 신탁영업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영업체계 구축
투자형 신탁·관리형 신탁·MMT 등 다양

[서울파이낸스 임애신 기자] 삼성생명은 투자형 신탁상품을 통해 은행 예금에 투자하는 신탁영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생명은 30일 서울 본사∙강남 창구에 이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수원, 부평 등 전국 6개 도시의 고객 플라자에 신탁 창구를 추가 개설, 총 8곳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각 창구에서는 투자 전문인력이 투자상담, 상품가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생명 신탁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크게 투자형 신탁, 관리형 신탁, 특정금전신탁(MMT) 등 세 가지다.

투자형 신탁은 재산 증식을 목적으로 예금·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자산관리형 신탁은 위탁자(고객)의 의사에 따라 회사가 수익자를 위해 재산 관리를 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이번에 개설되는 신탁창구에서는 초단기 수시입출금식 특정금전신탁(MMT)에도 가입할 수 있다. MMT(Money Market Trust)는 단기 투자상품으로, 1일 이상 가입이 가능하고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어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하려는 개인·법인에게 적합하다.

정현종 신탁파트장은"은행이 방카슈랑스를 통해 보험상품을 판매하듯 보험사들도 신탁을 활용하면 예금·채권·부동산 등 보다 다양한 투자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며 "토털 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면 고객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