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두바이사태 영향 최소화 노력"
금융당국 "두바이사태 영향 최소화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당국은 두바이월드의 채무상환 유예 요청(모라토리엄 선언)이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국제 금융 불안으로 확산될 가능성에도 대비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9일 오후 권혁세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비상금융합동대책반 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권 부위원장은 "우리나라의 경우 두바이 채권(익스포저) 규모가 크지 않은 데다 주요국과 비교해 금융시장 및 실물경기가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의 인식도 개선됨에 따라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문제가 리먼브러더스 파산 사태처럼 전면전인 글로벌 시스템 리스크(위험)로 확대될 가능성은 별로 없다는 것이 대체적인 시각"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권 부위원장은 "세계 경기의 개선세가 지속할지 여전히 불확실한 가운데 국내외 금융시장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는 만큼 이번 사태가 국제 금융 불안으로 확산할 가능성에도 예의주시하고 체계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금융당국은 이에 따라 금융위.금감원 중심의 비상금융통합상황실을 중심으로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밀착 모니터링하면서 두바이 사태로 인한 국제 금융 불안이 국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