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순익개선+대손비용 감소 긍정적"
"신한지주, 순익개선+대손비용 감소 긍정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기덕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4일 신한지주에 대해 순이익마진이 개선이 예상되고 자산건전성에 따른 대손비용 감소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5만 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황헌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저원가성 수신 등 핵심예금기반의 안정적 조달비중이 확대되면서 조달비용 감소에 따른 순이자마진의 추가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자산건전성 개선에 따른 대손비용 감소와 비경상적으로 적립된 충당금 일부의 추가환입이 예상돼 비은행부문의 견실한 수익 기여가 지속 될 것"으로 판단했다.

신한지주의 3분기 연결순이익은 491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2% 증가했고, 시장추정치(3865억원)도 큰 폭 상회했다. 이는 순이자마진 개선과 대손비용 감소에 따른 은행부문의 수익 개선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황 연구원은 ▲3분기 중 발생한 대손충당금의 일부 환입 ▲2010년 은행 순이자마진 추정(1.82%에서 1.90%로 상향 조정) ▲대손비용률 추정(83bp에서 65bp로 하향) 등을 근거로 신한지주의 올해와 내년도 순이익이 각각 15.3%, 1.6% 상향할 것으로 예상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4분기에는 20bp 내외의 순이자마진이 늘어나, 수익 개선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