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필리핀 송금수수료 전액 면제
우리銀, 필리핀 송금수수료 전액 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지영 기자] 우리은행은 최근 켓사나와 파르마가 연이어 강타해 42년만에 최악의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한 필리핀 지역으로 송금을 할 경우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거주 필리핀 출신 근로자들이 머니그램(MoneyGram International Limited) 송금서비스를 이용해 송금할 경우 미화 13불~25불에 해당하는 머니그램 송금수수료가 면제되며  필리핀 근로자가 아닌 개인이나 단체가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이용해 필리핀으로 송금하는 경우에도 송금수수료를 똑같이 면제해준다.


특히,혜화동지점은 평일 은행 영업시간 중 은행 방문이 곤란한 필리핀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오전 10시~오후 4시)에도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포함한 외국인 금융 업무를 한다.


머니그램은 미국의 세계적인 국제간 송금서비스 전문회사로, 전 세계 190여개 국가에 18만여 개의 영업소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00년 6월에 우리은행은 머니그램과 제휴를 맺고 우리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옥정 우리은행 외환사업단 부장은 “이번 수수료 면제는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 근로자들의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시행하게 됐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금융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