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中 운용사 설립 계약 체결
미래에셋운용, 中 운용사 설립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운용사 설립 및 펀드 판매를 위한 활동 본격 전개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8일 중국 상해 미래에셋타워에서 중국 내 합자파트너인 화신신탁, 천도창업투자회사와 중국 합자(JV)운용회사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자산운용, 화신신탁, 천도창업투자회사는 각각 2500만 위안(약 46억 원), 4000만 위안, 3500만 위안을 출자해 화신미래기금관리회사(Mirae Asset Huachen Fund Management)를 설립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은 이머징 시장에서의 운용노하우 및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합자운용회사의 투자부문에 기여할 것이다.

이번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중국 자산운용업 진출은 한국 운용사로 처음이며, 아시아계 투자자로써도 싱가포르 은행인 디비에스(DBS), 일본 자산운용사인 니코(Nikko)에 이어 세 번째다.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합자파트너와 설립준비팀(TFT)을 구성해 회사 설립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내 중국증감회(CSRC)에 운용회사 설립 신청서 및 관련자료를 제출할 계획이다. 중국증감회로부터 인가를 받으면 중국 내에 법인을 설립해 펀드 운용 및 판매가 가능해진다.

리스크ㆍ경영관리부문 하우성 대표는 "이번 중국 합자운용회사 설립을 통해 미래에셋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중국 투자상품 개발, 판매뿐 아니라 합자운용회사가 적격국내기관투자자(QDII) 자격을 취득하면 중국자금 유치 및 중국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미래에셋 해외투자 상품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