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교원나라自保 ‘IT 인프라 아웃소싱’ 수주
한국HP, 교원나라自保 ‘IT 인프라 아웃소싱’ 수주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세운 온라인자동차보험 업체인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의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교원자동차보험은 한국HP의 멀티 벤더 플랫폼 지원 경험과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E) 전략을 바탕으로 전산시스템을 위탁 운영할 경우 경쟁사보다 IT 투자회수(RoIT) 비용 효과가 크고 선진 금융 시스템의 노하우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선정배경을 밝혔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시장에 진입한 교원자동차보험은 사내 IT 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기 위해 HP의 고유 아웃소싱 컨설팅 서비스인 ITSM 방식을 택했다.

HP는 교원자동차보험의 IT 인프라 관리 서비스의 운영 부문 중 서버 관리 지원, 네트워크 관리 지원, 24X7 운영 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HP는 프로세스 컨설턴트 요원과 전문 기술 및 운영기술 요원 등 다수의 전문 인력을 투입한다.

교원자동차보험은 영업 방식 특성상 IT 투자를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번의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결과는 앞으로 전산시스템 관리 방안에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될 예정이다.

교원자동차보험은 이번 IT 인프라 아웃소싱 사업 결과에 따라 전산시스템 위탁 운영의 향방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국HP 관계자는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의 지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멀티 벤더 통합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