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자회사 실적개선…목표가↑
웅진코웨이, 자회사 실적개선…목표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대신증권은 10일 웅진코웨이에 대해 국내외 자회사 실적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3만4500원에서 4만1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정연우ㆍ송우연 애널리스트는 "올해 소비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1~2분기 연속 렌탈 주문 실적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며 "국내외 자회사 실적 개선이 가시화되면서 금융위기 이전에 웅진코웨이가 시장에서 받던 56.2%의 프리미엄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웅진코웨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한 3439억원, 영업이익은 1.4% 늘어난 486억원을 달성하며 시장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정ㆍ송 애널리스트는 "영업부문에서는 렌탈 주문이 전년동기대비 32.6% 증가한 33만대를 기록하면서 렌탈 가전시장의 성장성을 재확인시켰다"며 "이는 중국 법인의 지분법 이익이 58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중국 내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화장품 방문 판매 영업이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웅진코웨이는 7월부터 렌탈 의무 사용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확대하면서 초기 렌탈료를 낮추는 방식으로 가격 체계를 변경했는데 이는 향후 렌탈 주문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