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8억 달러 글로벌채권 발행
우리銀, 8억 달러 글로벌채권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은 28일 미국 및 유로시장에서 8억 달러의 장기외화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채권 발행은 금융위기 이후 시중은행 자체 신용만으로 발행한 규모로는 최대 수준이며, 만기는 5.5년, 발행금리는 T+450bp (Libor+384bp)이다.

해외 채권 발행의 공동주간사로는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HSBC, 모간스탠리, 노무라, RBS, 우리투자증권이 참여했으며, 세계적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Moody's)와 스탠다드 앤 푸어스(Standard & Poor's), 피치(Fitch)는 이 채권에 대해 'A2', 'A-'와'A-'의 신용등급을 각각 부여했다.

특히, 이번 채권발행에는 전 세계 350여개의 국제금융기관 및 자산운용사 등이 참여해 발행금액의 10배가 넘는 85억 달러가 모집될 정도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김종근 우리은행 자금시장본부 부행장은 “작년 리먼브러더스 사태 이후 적절한 발행 시점 포착을 위해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왔다”며, “7월 중순에 아시아 및 유럽에서 실시한 넌 딜 로드쇼(Non-deal Roadshow)를 통해 투자자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한 결과 저리의 조달 금리로 채권 발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달된 자금은 기업들의 수출입 금융지원과 만기도래 자금 리파이낸싱(Refinancing) 등의 용도로 사용될 계획이며, 해외채권은 싱가폴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