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하나면 휴가철 차량 관리도 OK
카드 하나면 휴가철 차량 관리도 OK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여름철 휴가 길 떠나기 전 차량 점검은 필수다. 이때 신용카드를 잘 활용하면 무료 차량 점검에 할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차 보험료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된다.

신한카드가 발급하고 있는 ‘신한 SK Oil Bag’, ‘신한 SK엔크린 뉴플래티늄Pro’, ‘신한 SK엔크린 LPG’ 등 SK 제휴카드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정비 시 각종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본으로 엔진 오일(ZIC-A) 교환 시 1만원 할인, 타이어 위치 교환 및 펑크 수리 무료(각 연 1회), 정비공임 10% 상시할인 등이 제공된다. 특히, SK Oil Bag카드는 스피드메이트에서 결제 시 5%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월 5천 포인트 한정)해 주기도 한다.

이외에 ‘eYou 다이렉트 신한카드’는 스피드메이트에서 고급 엔진오일 ZIC-XQ를 무료(차종에 따라 추가 부담)로 교환 받을 수 있고, 공임 10% 할인, 18종 안전 점검, 타이어 위치 교환 및 펑크 수리 등이 무료로 서비스 된다.

롯데카드는 교보AXA자동차보험과 제휴를 맺고 보험료 할인, 차량 무상정비서비스 등 운전자를 위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교보AXA 롯데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교보AXA 롯데카드는 교보AXA자동차보험의 자동차보험료와 상해보험료를 결제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초회 보험료를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을 할인해 준다.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는 2~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자가운전자를 위해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엔진오일교환(회원 1만5천원 부담), 타이어위치교환, 타이어펑크수리, 18가지 안전점검 등의 차량 무상정비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제일화재와 제휴를 통해 ‘제일화재 삼성애니패스 포인트카드’와 ‘제일화재 삼성지엔미 포인트카드’를 발급해 각종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 고객에게는 제일화재 자동차 보험료 납입 시 최초 1회 납입금 최대 3만원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최대 10만원까지 보험료 세이브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전국 스피드메이트, 애니카랜드, 카젠에서 엔진오일 교환 1만5천원 할인(오일필터, 에어클리너 포함), 18가지 필수 항목 점검, 타이어 위치 교환,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 등을 연 1회씩 무료로 제공한다.(직전 3개월 카드사용액 월평균 20만원 이상에 한정)

이와 별도로 삼성카드는 휴가철을 맞아 9월 30일까지 모든 삼성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시 1만5천원 현장 할인, 에어컨 가스 충전 시 1만원 현장 할인 등의 서비스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도  다양한 차량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M 이용고객은 현대/기아차 직영 서비스센터 및 협력업체에서 결제금액의 30%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현대카드O 회원들은 자동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연 2회 무료 안전점검 및 타이어 펑크수리와 엔진오일 2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워셔액 보충과 정비공임 10% 할인 서비스는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하이카-현대카드M회원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청구할인 된다.(연1회). 단, 발급 2차년도 이후부터는 전년도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2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