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반년만에 노조 통합 성공
금투협, 반년만에 노조 통합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금융투자협회는 14일 종전 증권업협회 노동조합과 자산운용협회 노동조합이 통합해 금융투자협회 통합노조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 통합노조 출범을 기념하며 황건호 회장(가운데)과 각 기존 노조 위원장들이 악수하고 있다.
자본시장법 시행으로 지난 2월 4일 증권, 자산, 선물 3개 협회의 통합으로 출범한 금투협은, 이번 노조 통합으로 출범 반년만에 사실상 조직의 화학적 통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금투협은 이번 노조통합을 통해 직원의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성과급제 확대 실시 및 복지제도의 합리적 조정을 통한 비용 절감 등에 합의했다.

이번 통합으로 복잡한 인사,노무관리 등 복수노조 유지에 따른 조직운용의 비효율성을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연임 통합노조 위원장은 "초기에 긴박했던 갈등의 순간도 있었으나, 인내심 있는 대화를 통해 결국 반년만에 신속한 조직통합이 가능했다"며 "통합의 여건이 무르익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준 경영진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황건호 금투협 회장은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조직의 화합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 대승적 결단을 내려준 노조에 격려를 보낸다"며 "지금 같은 경제위기 상황에서 향후에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모범적인 노사협력을 통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