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證: 한국타이어ㆍ우리투자증권ㆍ케이비테크놀러지ㆍ피앤텔
굿모닝신한證: 한국타이어ㆍ우리투자증권ㆍ케이비테크놀러지ㆍ피앤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굿모닝신한증권은 6월 마지막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코스피시장의 한국타이어ㆍ우리투자증권과 코스닥시장의 케이비테크놀러지ㆍ피앤텔을 선정했다.

한국타이어은 경기침체기에도 불구하고 매출비중이 높은 교체용 타이어의 수요는 리테일 성격이 강해 상대적 안정적이어서 판매 감소는 제한적일 전망이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천연고무 및 합성고무 등 원재료 가격 하락 효과 반영으로 2분기 이후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리투자증권은 거래대금 급증에 따른 이익모멘텀은 상대적으로 더딜 전망이나 IB, ELS발행 시장에서의 지배력 확대와 고객자산 확대를 통한 수수료수익, 이자수익 증가로 동사의 안정적 이익창출력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PF여신 규모 감소와 보수적 기준에 따른 충담금 적립으로 향후 재무리스크 발생 가능성은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닥시장의 케이비테크놀러지는 스마트카드 전문업체로, 태국 2차 전자주민증 수주와 함께 실적 안정성을 확보하며 올해에도 실적호전이 지속될 전망이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후불제 하이패스카드 및 신CMA카드 활성화의 수혜주로 부각과 함께 CC인증을 통해 전자여권분야의 성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피앤텔은 2005년 진입한 슬라이드 힌지 사업은 2007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해 올해 매출비중이 14%를 상회할 전망이며 휴대폰 케이스의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굿모닝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2007년 코리아유니테크 인수를 통해 진출한 금속표면처리 사업도 삼성전자의 백색가전과 휴대폰 그리고 삼성디지털이미징의 디지털카메라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빠르면 금년 하반기부터 성장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