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지수연계정기예금 4종 출시
하나銀, 지수연계정기예금 4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하나은행은 주가지수 연계예금 4종과 함께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4.0%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지수연계 특판예금을 26일까지 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KOSPI200에 연동해 수익률이 결정되는 상품으로 ▲‘안정형 40호’는 장중 지수와 관계없이 예금 신규와 만기의 두 시점만을 비교해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이상 상승하면 최고 연 5.2%가 지급되고, 20% 이하로 상승할 경우 상승률에 따라 이율이 결정된다.  

▲‘적극형 31호’는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미만 상승 시 최고 연7.6%가 지급되며, 지수 상승률에 따라 이율이 결정된다. 다만 기간 중 1회라도 장중 지수가 20% 이상 상승하면 연 2.8%로 확정된다.

또, ▲‘안정투자형 29호’는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15% 이상 상승 시 최고 연 6.75%가 지급되고, 기간 중 1회라도 장중 지수가 30% 이상 상승하면 연 4.5%로 이율이 확정된다.

▲‘상승형 1호’는 장중 지수와 관계없이 기준지수와 결정지수만을 비교하여 이율이 결정되는데,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상승 시 지수상승율 18%가 적용되어 지수가 상승한 만큼 무제한으로 고금리를 받을 수 있다.

주가지수 연계예금 및 정기예금 1년 만기로 최저가입 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개인의 경우 1인당 1천만원까지 세금우대가 가능하며, 특히 원금의 90%까지 예금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단, 특판예금은 ‘안정형 40호’와 ‘적극형 31호’에 한하며, 신규 금액 범위 내에서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연4.0%의 확정금리가 지급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수연계 특판예금은 정기예금과 지수연계예금의 장점만을 모은 상품”이라며 “특히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펀드와 달리 원금이 보장되면서 일반 정기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이 가능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