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아부다비 투자사절단 투자설명회 개최
産銀, 아부다비 투자사절단 투자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민유성 한국산업은행 행장, 나세르 알수와이디 아부다비 경제개발부 장관, 압둘라 알 마이나 주한 UAE 대사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산업은행은 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아부다비 투자사절단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산은은 아부다비 투자사절단 단장인 알수와이디 아부다비 경제개발부 장관, 정부기관, 국부펀드, 투자 회사의 장 등 총 8개 기관, 8명에게 한국 내 투자기회  발굴과 업무협력 증진 방안을 제시했다.

산은은 특히, 대우조선해양 등 매각대상 기업에 대한 소개와 상암 DMC 랜드마크 빌딩 개발사업, 제 2영동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현재 진행 중인 지역개발 및 인프라 투자사업에 대한 투자를 유도했다.

아울러 신성장동력펀드 및 기업구조조정펀드(PEF) 등 산은이 추진중인 펀드에 대한 지분 참여도 요청했다.

한편, 산은은 다음날인 5일에는 아랍에미리트(UAE)의 ADIC(아부다비투자공사), KOTRA   삼자간 MOU를 체결하고 투자 정보 공유 및 공동 투자 확대를 위한 새로운 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MOU에는 펀드, 프로젝트 파이낸싱, 자원개발, 공기업 민영화와 양국간 기업 인수합병 지원 등 업무전반에 관한 정보교류와 자문 및 투자 업무 공동수행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방안이 포함돼 있다.

민유성 산은 행장은 “이번 산은의 투자설명회와 삼자간 MOU체결이 우리나라와 이슬람금융권간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향후 이슬람금융권의 직접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