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증현 "경기 여전히 하강..속도만 완화"
윤증현 "경기 여전히 하강..속도만 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 "경기 하강 속도가 조금 완화되고 있을 뿐 경기 하강이라는 방향성은 그대로"라며 "현 상황에서 낙관적 진단을 하기엔 이르다"고 밝혔다.

윤증현 장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 본점에서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일부 긍정적인 지표가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은 냉철하게 상황을 주시해야 할 때"라며 "실물 부문에서 공격적인 회복을 나타내는 신호가 없다"고 말했다.

윤 장관은 "수출이 완전한 회복세가 아니며 설비투자와 민간소비가 살아나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고용 여건도 심각하다"며 "또 미국.유럽 등 주요국 경기가 회복세로 접어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윤 장관은 다만 "3월에 66억 달러가 넘는 경상수지 흑자를 기록한 것은 수입이 수출보다 더 줄어든 것이 근원적 이유이기는 하지만 좋은 소식"이라며 "1분기 성장률이 전분기 대비 플러스로 전환하면서 외국 언론과 투자은행들이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에서 가장 먼저 벗어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보건복지가족부.농림수산식품부 등 관련 부처가 돼지 인플루엔자(SI) 문제에 잘 대처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관계부처가 좀 더 긴밀하게 협의해 상황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장관은 "우리 경제는 대외의존도가 높은 만큼 지식기반 서비스산업 육성이 중요하다"며 "10가지 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 완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성장동력 육성 세부추진방안도 논의됐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