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증권금융·새마을금고에 프로프레임 공급
티맥스, 증권금융·새마을금고에 프로프레임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한국증권금융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새마을금고연합회의 전산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제품인 ‘프로프레임(Tmax ProFrame)’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로프레임은 신한은행, 하나은행, 현대증권, 대우증권, 농협, NH투자증권 등에도 공급된 바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프로프레임이 금융권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에 대해 ‘C’와 ‘자바(Java)’ 언어 기반의 2종류 제품을 모두 갖추고 있어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과 요구에 부합하는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바 버전의 프로프레임은 그동안 보험, 증권 등 제2금융권은 물론 공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45개 고객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C 버전 역시 제1금융권 등 35개 고객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06년 11월에는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SOA 기반 프레임워크 ‘프로프레임 4.0’을 발표하기도 했다.

티맥스소프트 문진일 대표는 “티맥스소프트는 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융 프레임워크 분야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왔다”며, “최근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IT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금융기관들에게 SOA 기반의 프로프레임은 최고의 선택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