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엔트루월드 2009’ 개최
LG CNS, ‘엔트루월드 2009’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LG CNS는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주요 업계 및 학계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혁신 및 IT 콘퍼런스인 ‘엔트루월드(Entrue World) 2009’를 개최했다.

▲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주요 업계 및 학계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LG CNS의 IT 콘퍼런스인 '엔트루월드 2009'에서 기조 연설자인 이브 도즈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엔트루월드’는 LG CNS가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대규모 경영혁신 콘퍼런스로, 경영/경제 분야 최신 트렌드와 경영전략, 우수 IT 사례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엔트루월드는 “위기, 그 이후의 도약” 이란 주제로 열렸으며,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경제 위기 이후 새롭게 재편되는 산업질서에 국내 기업들이 대응하기 위한 향후 미래성장 전략들이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로 진행됐다. 

기조 연설자인 이브 도즈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 교수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불확실성 시대의 국내 기업들에게 ▲전략적 감수성, ▲집단적 몰입 ▲자원 유동성으로 구성된 ‘전략적 민첩성’을 지속적 성장 및 혁신의 핵심 요소로 제시했다.

또한 그는 국내 기업들이 기존의 비즈니스를 확대ㆍ재생산해 성장이 가능한 분야를 집중 육성하는 ‘신성장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글로벌 전략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박남규 교수의 ‘불확실성 극복을 위한 전략적 혁신 방안’을 비롯해, 국내기업들이 글로벌 경제 위기 이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과 글로벌 선진 사례가 소개됐다. 

LG CNS 신재철 사장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실천력이 뒷받침된 통찰력으로 기업환경을 바라보고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LG CNS는 경제 위기 이후 새로운 산업 체제에서의 성장 동력을 마련함으로써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여 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