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도 수련비 자동납부한다
태권도장도 수련비 자동납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태권도협회-효성에프엠에스, '태권도 CMS' 설치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효성에프엠에스는 대한태권도협회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대한태권도협회에서 태권도CMS 업무제휴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전무(사진 좌측), 효성에프엠에스 허원회 상무
대한태권도협회와 효성에프엠에스는 이날 업무제휴를 통해 일선 태권도장들의 수련비 납부와 수련생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해주는 '태권도 CMS'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우선 60개 도장에 '태권도 CMS'를 시범 적용하고, 향후 전국 8천여개 도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태권도 CMS'는 태권도장에서 발생되는 수련비, 심사비 등 모든 비용의 자동이체 수납을 지원하며 납부현황 관리, 출결관리, SMS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의 도장들은 매월 수련생들에게 회비봉투를 나눠주거나 계좌이체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수련비 납부를 처리해왔으나 제때 수련비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납부 확인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태권도CMS는 학부모가 등록한 계좌에서 매월 수련비가 자동 출금되기 때문에, 수련비 수납율 증가와 학생들의 현금 취급에 따른 분실 위험성이 제거될 수 있다고 효성에프엠에스는 설명했다. 

효성에프엠에스 허원회 상무는 "태권도CMS는 수련회비 납부 방식과 운영 업무를 개선한 태권도장 맞춤형 솔루션으로 60여개 도장에서 시범운영한 결과, 수납율 증가와 수련생들의 퇴관율이 줄어드는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에프엠에스는 2007년에 노틸러스효성에서 분사한 자회사로서, 전자금융결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