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차세대시스템 23일 ‘본격가동’
KRX 차세대시스템 23일 ‘본격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옥정수 기자]KRX(한국거래소)가 예정대로 오는 23일 차세대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KRX 출범 전 3개 시장체제로 분산 운영되던 매매체결시스템ㆍ청산결제시스템ㆍ정보 분배 시스템 등 IT 시스템의 통합 및 선진화를 위해 준비해 온 차세대시스템(EXTURE)을 이번 주말 이행작업 후 본격적으로 가동하는 것이다.

KRX는 이번 차세대시스템이 효율성, 처리용량 및 성능, 유연성, 안정성 측면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 거래시스템으로 우리시장을 이끌어나갈 신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특히, 시장 유동성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처리용량을 현행 대비 2배 수준인 일 4,000만건의 호가로 확대하고, 매매체결에 소요되는 시간도 세계 최고 수준인 체결건당 0.08초 미만으로 구현했다.

차세대시스템이 가동되면 그간 3개 시장으로 분산 처리되던 주문제출ㆍ매매체결ㆍ시세정보 전달ㆍ고객계좌원장관리 등 모든 업무가 단일 프로세스로 통합ㆍ표준화된다.

KRX는 이를 통해 회원사 내부 효율성을 창출하는 동시에 우리 시장의 업무체질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KRX는 차세대시스템을 기반으로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다양한 금융상품 라인업을 수용하고, CME, Eurex 등과 국제연계거래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동남아에 한국식 증시표준을 수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