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하이브리드형 ELS 특별판매
우리투자證, 하이브리드형 ELS 특별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주가연계증권(ELS)와 파생결합증권(DLS)의 복합구조로 설계

우리투자증권은 자본시장법 시행과 함께 업계 최초로 기존의 주가연계증권(ELS)와 파생결합증권(DLS)의 복합구조로 설계된 하이브리드형(Hybrid, 혼합형) ELS를 25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ELS 2331호는 KOSPI200지수와 대한항공㈜의 신용사건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2년의 원금비보장형상품으로 만기수익률은 『주가지수 연계수익(ELS) + 신용사건 연계수익(DLS)』으로 확정되도록 설계되었다.

주가지수연계수익(ELS)은 KOSPI200 지수가 만기평가일까지 단 1회라도 최초기준지수의 150% 초과 상승하는 경우(장중가 포함)에는 8.0%(연4.0%)를 만기에 지급하고, 150% 초과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만기평가일 지수 상승률의 85%를 지급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지수연계 만기수익률 0% ~ 42.5%까지 가능하다.

파생결합연계수익(DLS)은 만기평가일까지 대한항공의 파산, 지급불이행, 채무재조정과 관련된 신용사건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원금의 109% (연4.5%)를 지급하며 만기평가일까지 대한항공의 신용사건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원금의 19%를 지급하게 된다.

따라서 ELS수익과 DLS수익 구조를 혼합하여 만기평가일까지 대한항공의 신용사건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원금의 109% (연4.5%)를 지급하며 KOSPI200의 연계수익을 추가로 지급하게 되어 9% ~ 51.5%의 수익이 가능하다. 만기평가일까지 대한항공의 신용사건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원금의 19%와 KOSPI200의 연계수익을 만기에 지급하게 되어 신용사건 발생시에는 최대 - 81% ~ -38.5%의 손실도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