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中企무역금융 크레딧라인 2억달러 확보
국민銀, 中企무역금융 크레딧라인 2억달러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KB국민은행은 유럽은행 등 해외은행 4곳으로부터 2억 달러 규모의 크레딧 라인(신용공여한도)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2억1천만달러 확보에 이은 것이다.

이번에 확보한 크레딧 라인도 전액 수출용원자재 등 뱅커스 유전스(Banker’s Usance) 수입신용장을 개설할 때 결제지원 및 만기연장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금리 수준은 기간별 라이보(LIBOR)에 3.0%포인트를 더한 수준에서 결정되며, 최장 차입기간은 180일이다.

뱅커스 유전스(Banker’s Usance) 수입신용장은 크레딧라인 제공 은행이 수입대금을 먼저 지급하고, 수입상은 유전스 기간 경과 후 만기일에 수입물품 판매대금 및 재가공 수출대금으로 수입신용장을 결제하는 일종의 외상수입제도로, 신용장 개설은행은 해외 크레딧 라인 확보를 통해 수출입 기업에 무역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제금융시장에서 우량한 KB국민은행의 신용도 활용 및 해외은행과의 강한 유대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외화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향후 유럽 및 중동 등 조달 시장 다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외화유동성을 확보, 중소기업 수출입금융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