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中企 특별자금 5천억 조기 집행
국민銀, 中企 특별자금 5천억 조기 집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에 대한 구매대금 결제 용도의 특별자금으로 5천억원을 조기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긴급자금은 경기침체로 결제자금의 확보가 어려워 판매업체에 대한 결제가 지연되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B2B대출 한도를 신규 배정 또는 증액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 납품업체에 대한 신속한 자금 결제 지원을 위해 추가 자금이 필요한 대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 된다.

국민은행이 조기 유동성지원에 나선 배경은 정부의 경기 진작을 위한 재정 조기집행 방침에 맞춰 중소기업 유동성지원자금을 상반기에 집중하기로 한 은행 방침의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결제자금 특별지원은 이미 지원을 시작한 경영안정자금 5천억원, 신용보증서 담보대출 1조원 및 설명절 자금 1조원과는 별도로 지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특별지원규모가 총 3조원에 달한다"며, "연중 계획된 자금을 조기에 집행함으로써 심각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영안정자금은 국민은행 거래 중소법인 기업 중 제조업을 영위하는 신용상태가 양호한 기업을 대상으로 금리를 최대 연 0.5%p까지 우대하는 내용으로 진행중이다.

또 신용보증서 담보대출은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보증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금리를 최대 연 0.5%p까지 우대하고, 영업점 전결로 취급함으로써 신속한 자금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명절 자금수요 급증에 따른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을 위한 설자금 지원대출도 운영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