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플래시 기반 SSD 스토리지 기술 개발
HDS, 플래시 기반 SSD 스토리지 기술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인 히다치 USP V/VM에 내년 1분기 경 플래시 기반 SSD를 탑재해 공급할 예정이며 SSD관련 기술 공급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새로이 발표할 제품은 히다치의 가상화 스토리지 서비스 플랫폼과 결합한 플래시 기반의 드라이브 기술을 사용해, 전력 및 쿨링 소모를 줄이는 동시에 대폭 향상된 가용성을 제공한다. 

IDC SSD/HDD부문 제프 자누코비츠 리서치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이 I/O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되면서 2012년까지 연평균 70%의 SSD 도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며 "USP V에 탑재된 플래시 기반의 SSD는 가상화, 씬 프로비저닝, 통합 관리 기능 등과 결합해 구축될 때, 보다 차별화된 HDS 하이엔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플래시 기반의 SSD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고속 플래시 메모리에 의존하고 있으며, 다른 기계적인 요소 없이 특수하게 설계돼 있다. 이로써 무거운 I/O 부하 트래픽을 필요하는 온라인 트랜잭션 프로세싱, 대용량 데이터 렌더링, 통화 거래 및 실제 고객 활용 케이스 등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전통적인 HDD를 보완하는 플래시 기반의 SSD는 고객들에게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자주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를 낮은 스토리지 계층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히다치데이터시스템즈(HDS)는 최근 새로운 플래시 기반 드라이브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HDS는 2009년 1분기에 73GB와 146GB 성능 플래시 기반 SSD이 탑재된 USP V/VM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