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銀, '대학생 논문공모전' 시상식 개최
광주銀, '대학생 논문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ggarggar@seoulfn.com> 광주은행은 9일 전남대학교에서 '광주은행과 함께하는 제1회 대학생 논문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제1회 대학생 논문공모전' 시상식을 가진 광주은행      © 서울파이낸스
이번 대학생 논문 공모전은 광주은행과 전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전남 지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및 지역금융 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융시장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광주전남 지역 5개 대학의 13개 팀이 공모에 참가했다.
 
최우수장은 전남대학교에 재학중인 변장섭·김대영 학생팀의 '지역경제 산업구조의 성장 요인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에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한 팀에게는 300만원과 전남대학교 총장상, 우수상 두 팀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광주은행장상, 장려상 두 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과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장상이 시상됐다.
 
전남대학교 김일태 경영대학장은 "광주은행과 함께 한 이번 대학생 논문공모전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지역경제와 지방은행의 역할에 대해서 관심이 증폭되는 계기가 됐다"며 "수준 높은 논문들이 공모돼 심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을 위한 광주은행의 학술연구 지원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공모전에 입상한 대학생들에게는 광주은행 산학연수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