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 美 소비자 만족도 4년 연속 1위
삼성 냉장고, 美 소비자 만족도 4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점 만점 중 819점 획득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삼성 냉장고가 미국에서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 © 서울파이낸스

삼성전자는 미국의 소비자 조사기관 JD파워&어소시에이츠(이상 JD 파워)가 1일(현지시각) 발표한 '2008 가전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에서 미국의 유명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양문형 냉장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 냉장고는 1000점 만점 중 819점을 획득했다. 업계 평균은 786점이다. 특히 삼성 냉장고는 GE(792점), 월풀(Whirlpool, 788점), 켄모어(Kenmore, 796점) 등 미국의 유명 가전 브랜드를 큰 점수차로 제쳤다.
 
JD 파워는 1968년 설립된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으로, 미국 소비자들이 전자, 자동차, 통신 제품 구매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권위있는 조사기관이다.
 
이번 미국 주요 가전 조사결과는 작동성, 기능성, 사용 편의성, 디자인, 가격 및 품질 보증기간 등 6개 부문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삼성 냉장고는 저소음과 에너지 효율성을 포함한 기능성과 디자인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박재순 상무는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들의 정서를 이해하는 마케팅과 함께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한 결과, 냉장고가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며 "특히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2500불 이상의 고가임에도 불구, 미국 시장 진출 1년반 만에 최다 판매 모델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