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사장 구속영장…차명계좌에 수십억원
KTF 사장 구속영장…차명계좌에 수십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KTF의 납품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갑근 부장검사)는 협력사로부터 수십억원의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 등으로 KTF 조영주 사장에 대해 21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에 따르면 조 사장은 2006년 초부터 지난해 말까지 중계기를 납품하는 B사의 실제 사주 전 모 씨로부터 50여차례에 걸쳐 수십억원 가량을 차명계좌로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19일 조 사장을 체포할 때는 리베이트 규모를 7억3900만원으로 파악했지만 계좌추적이 확대되면서 조 사장 처남 명의의 차명계좌에서 20억원대의 의심스러운 돈을 추가로 포착했다.

검찰은 조 사장이 휴대전화 대리점에 지급하는 판촉용 보조금과 광고비를 과다계상하는 방법으로 거액의 회사 돈을 횡령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검찰은 조 사장의 부인 이 모 씨가 차명계좌를 이용해 비자금을 관리하는 등의 역할을 한 정황을 포착하고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조 사장의 것으로 의심되는 여러개의 차명 계좌 거래 내역을 분석한 결과, 조 사장의 부인이 50여차례에 걸쳐 현금을 인출한 흔적을 발견했다.
 
한편, 검찰은 조 사장에 대한 영장이 발부돼 신병이 확보되면 향후 그가 조성한 비자금이 정치권 등에 흘러갔는지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