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證 펀드랩 ‘부자아빠 Wrap’ 판매
한투證 펀드랩 ‘부자아빠 Wrap’ 판매
  • 임상연
  • 승인 2003.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전환증권사의 투신상품판매 강점을 살린 펀드전용 일임형 랩어카운트인 ‘부자아빠 랩’을 2일부터 판매한다.

‘부자아빠랩’은 최저가입금액이 개인과 법인 구분없이 3천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자산의 평균잔액의 연3.0%의 수수료를 3개월 단위로 나누어 후취하는 방식이다

상품유형은 시장전망형, 시제추종형, 포트폴리오보험형, 매크로햇지형 4개 모델이며, 고객이 영업점FP와 상담을 통해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이들 모델은 과거 3년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친 자체 모의 운용결과 시장수익률보다 평균적으로 20%정도 상회 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부자아빠랩’의 자금운용은 과거 국내최초의 투신전업회사로서 펀드운용 및 투자의 노하우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펀드전용 랩으로 인덱스펀드와 리버스 인덱스펀드에 투자하게 된다.

증권시장의 상승시에는 인덱스펀드에 ,주가의 하락시에는 리버스 인덱스펀드에 투자하여 폭넓게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특히 4개의 모델별로 각각 IA(Investment Advisor) 를 두어 모델별 책임운용을할 수 있게 했다.

한투증권 이재홍 자산관리팀장은 “한투의 자산관리시스템인 ‘부자아빠시스템’과 연결하여 투자성과관리의 투명성,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 일임형 랩어카운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자산운용전문인력으로 리서치센터와 금융공학팀에 IA(투자자문가, Investment Adviser)를 선발하여 3년간의 지속적인 실전훈련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왔기 때문에 ‘부자아빠랩’의 성과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