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AI·반도체 전략 위한 범정부 논의 가동
정부, AI·반도체 전략 위한 범정부 논의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략 최고위협의회' 산하 AI·반도체 분과회의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AI 전략 최고위협의회'의 제1차 AI·반도체 분과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과회의는 지난 4일 출범한 'AI 전략 최고위협의회'의 후속 조치로 9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반도체 현안 점검회의'에서 발표한 'AI·반도체 이니셔티브'에 대해 AI·반도체 분야 산·학·연 최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전략 최고위협의회'는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과 염재호 태재대 총장을 공동위원장으로 AI분야 최고의 민간 전문가 23인과 기획재정부, 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등 주요 관계부처 실장급 공무원 7인 등 총 32인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산하에는 기존 분야별 협의체 등을 활용한 6개 분과를 운영할 예정으로 'AI 전략 최고위협의회' 출범 이후 이번에 AI·반도체 분야에서 최초로 분과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분과회의에는 분과장인 유회준 KAIST 교수를 비롯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메모리반도체 대기업과 KT·NHN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기업, LG AI연구소·투디지트 등 AI기업, 사피온·퓨리오사AI·딥엑스·망고부스트·모빌린트·오픈엣지테크놀로지·텔레칩스 등 AI반도체 기업을 비롯한 산업계와 학계·연구계의 AI 및 AI반도체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