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차세대 반도체산업 생태계 견인 선도기업 6개사 선정 등
[부산소식] 차세대 반도체산업 생태계 견인 선도기업 6개사 선정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가 15일 오후 2시 농심호텔에서 '전력반도체 선도기업 지정서 수여 및 업무양해각서 체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7월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가 지정되고, 지난 3일 정부와 시가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방안을 내놓은 데 이어 전력반도체 핵심 공급망인 장비, 소재, 소자, 패키지, 모듈 등의 분야에서 차세대 반도체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기업에 ‘전력반도체 선도기업’ 지정서를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선도기업으로 지정한 기업은 아이큐랩, 에스티아이, 비투지, SK파워텍, 트리노테크놀로지, 제엠제코 총 6개사다.

선도기업 자격은 2026년 3월까지 2년간 유지되고 향후 전력반도체 기술개발과 생산시설 등 투자 성과를 고려해 지정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들은 이날 지정서 수여에 이어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공급망인 장비, 소재, 소자, 패키지 및 모듈 각 분야의 핵심 기술개발 등에 참여하고, 특화단지 활성화를 위해 민간투자를 촉진하는 데 상호 협력하는 업무양해각서를 시와 체결한다. 또한 지역 내 인재 채용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부산시설공단, 장애인의 날 맞아 한마음스포츠센터 장애인 미술전 

부산시설공단이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창작 활동 미술 전시회를 한마음스포츠센터 1층 열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4월 17일~23일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차별과 편견없는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 3탄으로, 해운대구장애인복지관 협력으로 장애인들의 창작 활동을 담은 미술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신세계백百 센텀시티점, 아트쉐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팝업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크닉'을 주제로 공간을 형성했다.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행운의 할인 쿠폰을 뽑는 럭키드로와 구매 고객 전원에게 엽서 2종(일한 정 220개), 구매 금액대 별 '레인보우 크러쉬 스마일' 쇼핑백 및 타우린 백을 증정한다.

'위글위글 피크닉'은 신세계 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오는 5월 2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