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12일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 '팡파르'
진도군, 12일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 '팡파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5천평 유채꽃밭·유채단지 조성
진도군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진도군)
진도군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진도군)

[서울파이낸스 (진도) 이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1회 보배섬 유채꽃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11일 진도군에 따르면 조도면 관매도에 7만5000여 평 대단지의 유채꽃밭을 포함해 군내농공단지, 송군삼거리, 귀성마을, 남도진성 등 마을 10개소에 만개한 유채단지를 조성했다.

긴 겨울과 유난히 잦았던 봄 장마를 이겨내고 활짝 핀 유채꽃으로 조도 관매도를 포함한 마을 곳곳이 노란물결로 일렁이고 있다.

축제장 곳곳을 찾을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4곳 이상 방문하고 도장을 받으면 진도 특산물을 지급하는 도장이어찍기, 말타기 체험, 얼굴에 그림그리기, 보물찾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오는 12일은 유채와 진도를 주제로 그림과 글짓기 대회인 초등학생 사생대회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둘째날인 13일은 코스별 자전거 대회와 유채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가족건강 걷기축제를 실시한다.

또한 군내농공단지, 송군삼거리, 연주마을 귀성마을, 관매도 등의 행사장은 해당 부녀회가 주막을 운영해 유채꽃 튀김, 파전, 막걸리 등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관매도를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13~14일 이틀간은 관매도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여객선을 오후 5시로 증편 운항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예쁜 유채꽃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봄의 정취 만끽하며 진도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