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임직원 참여 멘토링 프로그램 '홈앤드리머' 1기 선발
홈앤쇼핑, 임직원 참여 멘토링 프로그램 '홈앤드리머' 1기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앤쇼핑 프로그램 운영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에 1억원 전달
홈앤쇼핑 관계자들과 홈앤드리머 1기는 지난 9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홈앤쇼핑은 2024년 신규 사회공헌 사업 홈앤드리머를 운영하기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홈앤드리머는 홈앤쇼핑 임직원과 유통업계에 대한 비전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수도권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청소년이 한 팀이돼 10개월 동안 활동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공헌에 참여하고 싶다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사업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인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대학생·청소년들과 팀을 이뤄 함께 활동한다.

대학생들은 학업에 열의가 있으나 가정형편 등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와 정서지원을 통해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한다. 임직원들은 대학생들에게 진로상담, 현장견학, 간담회 등을 지원한다.

멘토링 뿐만 아니라 임직원·대학생·청소년이 한 팀이 돼 참여하는 봉사활동, 문화체험 등의 연합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선발된 청소년들에게는 학습 멘토링을 위해 필요한 교재비·강의비·교통비 등의 활동비용을 지원한다. 이밖에 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 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