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3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성료
IWPG 글로벌 3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0일 부산시민공원 미로전시실서 열어
세계 어린이·청소년 평화그림 100점 전시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3국이 지난 5~10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진행한 가운데 시민이 평화 그림그리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3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3국이 지난 5~10일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 미로전시실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어린이·청소년의 평화그림 100점이 전시됐다. 전시실을 찾는 부산시민에게 평화를 염원하는 평화 소원 나무 메시지 쓰기, 평화 그림그리기, 전쟁무기 장난감 수거함을 설치해 스케치북이나 노트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평화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에 한마음 돼 오는 6월에 있을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 시민은 "평화에 대해 진지하고 깊이 있게 생각하고 표현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그림에 큰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