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방한 크루즈 유치 마케팅 박차
한국관광공사, 방한 크루즈 유치 마케팅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 한국 홍보관 운영
국내 5대 기항지(부산·인천·속초·여수·제주) 공동 크루즈 유치 마케팅
미국 마이애미에서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에 마련한 한국 크루즈 홍보관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미국 마이애미에서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에 마련한 한국 크루즈 홍보관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파이낸스 유원상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8~11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Seatrade Cruise Global)'에 참가해 크루즈 유치 및 국내 기항지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은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로 전 세계 120개국 이상, 580여개 선사와 크루즈관광 관련 기관이 전시에 참가했고 관람객은 1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국내 5대 크루즈 기항지'(부산·인천·속초·여수·제주)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및 항만공사 등 11개 기관과 공동으로 '크루즈 코리아' 홍보관을 운영했다. 국내 기항지의 특색 있는 크루즈 관광 콘텐츠와 인프라를 소개하는 등 크루즈 관광마케팅을 펼쳤다.

공사는 11일에 '크루즈 컨설턴트 협회(CPAA, Cruise Professional Advisors Alliance)'와 함께 주요 선사를 대상으로 한국 크루즈관광 홍보 발표를 하고 기항지별 선사와 업계 주요 인사와의 업무 상담을 이어줬다.

박영희 공사 테마관광팀장은 "6월에 전 세계 주요 선사를 초청하는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를 개최하는 등 기항지, 선사, 여행업계를 비롯한 국내외 파트너와 협력해 해외 크루즈 유치를 강화하고, 한국을 세계적인 크루즈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