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규택 "서·동구를 부산의 중심으로··· 지역민들 열망 이뤄갈 것"
곽규택 "서·동구를 부산의 중심으로··· 지역민들 열망 이뤄갈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하연 기자)
(사진=조하연 기자)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 서·동구 곽규택 당선인이 국회에 입성했다. 부산에서 가장 큰 격차다. 곽규택 당선인은 지난 총선에서의 경선 패배 이후 4년 간 지역민들과 끊임없이 부대끼고 소통한 결과라고 전했다.

지난 10일 곽 당선인은 자신의 캠프에서 총선 개표방송을 지켜봤다. 여기에는 캠프 관계자들을 비롯해 지지자, 그리고 곽경택 영화감독과  영화제작자인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도 함께했다. 특히 곽경택 감독은 총선 전날부터 곽 당선인과 동행하며 지원유세에 나서기도 했다. 11일 오전 0시쯤 '당선 확실' 결과가 발표되자 캠프에서는 환호성이 터져나오며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을 모였다.

좌측부터 곽경택 영화감독과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 곽규택 당선인. (사진=조하연 기자)
좌측부터 곽경택 영화감독과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 곽규택 당선인. (사진=조하연 기자)

곽규택 당선인은 “책임감을 느낀다. 부산 서구동구를 부산의 중심으로 다시 만들어달라는 지역민들의 열망을 꼭 이뤄가도록 하겠다”며 당선소감을 전했다.

곽규택 당선인은 이번 총선에서 57.95%를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 최형욱 후보(42.04%)를  15.91%p 차이로 승리했다.

곽 당선인은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낙후된 부산 원도심을 다시 부활시키고, 민생을 가로막는 야당의 폭주를 막아달라는 국민 여러분들의 큰 뜻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서구동구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의논하며 지역의 숙원사업들을 해결해나가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곽 당선인은 낙선한 최 후보와 경선 경쟁자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며 “경쟁 후보들의 정책 도한 잘 챙겨서 서구동구의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 화합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1호 공약으로 교통을 꼽은 곽규택 당선인은 북항재개발로 철도 지하화, 도시철도 송도선, 부산진~문현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등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