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서울연극제, 5월 1일부터 두달간
제45회 서울연극제, 5월 1일부터 두달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연극협회
사진=서울연극제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제45회 서울연극제(집행위원장 박정의)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달간 대학로 일대를 비롯한 서울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연극, 다(多)름으로 공존(共ZONE)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공식선정작 8편에 자유경연작 30편이 더해져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서울연극제가 기대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올해 서울연극제는 총 76편의 작품 중 1차 서류, 2차 PT‧실연 심사를 거쳐 공식선정작 8편을 최종 선정했다. ‘극단 김장하는날’의 <누에>를 시작으로 ‘연극집단 반’의 <미궁의 설계자>, ‘극단 바바서커스’의 <아는 사람 되기>, ‘드림플레이 테제21’의 <자본3:플랫폼과 데이터>, 극단 신세계의 <부동산 오브 슈퍼맨 2024>, ‘극단 수수파보리X컬쳐루트’의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 ‘극단 사개탐사’의 <다이빙 보드>, ‘즉각반응’의 <새들의 무덤>이 공연된다.

박정의 집행위원장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 며 기대감을 표했다.

올해 서울연극제는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주최 파트너로 함께하며 공식선정작 중 2편을 ‘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30편의 자유경연작들도 서울시 전역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이 중 최우수작품에게는 제46회 서울연극제 공식선정작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연 외에도 ‘관객리뷰단’, ‘포럼’, ‘연극인 참여 행사’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예매는 오는 30일부터 YES24, 플레이티켓 등 각 예매처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