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레드닷 어워드'서 2개 작품 '위너' 선정
현대건설, '레드닷 어워드'서 2개 작품 '위너'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작가정원(THE H Garden)' (사진=현대건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작가정원(THE H Garden)'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현대건설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2024)'에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조경작품 '티하우스(Natural Tea House)'와 '작가정원(THE H Garden)'으로 각각 '위너'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을 대표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와 독일 iF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티하우스는 현대건설 자체 디자인으로, 자연을 모티브로 해 동화 속 오두막을 연상케 한다. 도심 속 자연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우드 소재의 삼각 오두막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주변에 수경시설과 식재가 조화를 이룬다.

작가정원은 대규모 단지에서도 입주민이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이 공간에서는 동선을 따라 걸으면 곳곳에 배치된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고 끝에는 작은 파고라가 나타난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4년 연속 수상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단일 현장 두 개 작품 선정이라는 성과를 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 공간을 원하는 입주민들이 늘면서 조경시설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현대건설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을 가진 조경시설로 입주민이 더 나은 주거환경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